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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연 "탄력근로 단위기간 반년~1년 확대 협의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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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ECR 회의실에서 공유경제 기반 조성을 위한 분야별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경제 라운드테이블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ECR 회의실에서 공유경제 기반 조성을 위한 분야별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경제 라운드테이블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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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현행 최대 3개월인 탄력근로 단위기간을 6개월~1년을 확대하는 방안을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당초 2022년 검토하기로 한 것을 연내 구체화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행 최대 3개월에서 늘리는 방향으로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며 "연장의 대안은 6개월일지 1년일지 논의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연내 만들기로 한 맞춤형 단기 공공일자리(5만9000개)와 관련해서는 "연말을 시계로 했지만, 내년에도 연장해서 할 것"이라며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필요 없는 것은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일부 항구적인 일자리가 되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계층별로 경력 관리 등 정책 목표가 충분히 있다"며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라도 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유류세 한시 인하가 역진적이라는 지적에는 "전체 차량 2천300만대중 2천500㏄ 이상 차량은 15%에 불과하다"며 "역진적인 요소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단 국제유가 상승에 따라 유류세 인하 효과가 반감될 수 있다며 "국제유가가 안정적이기를 바라지만, 오르는 상황이 생겨도 유류세인하로 서민의 부담을 덜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현대차의 서울 강남구 삼성동 신사옥 조기착공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졌느냐는 질문에는 "특정 업체를 이야기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단 규제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후보군에 대해 회의서 논의했고, 그 중 일부와 관련해 연내 2단계로 투자 해소를 통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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