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브랜드·프리미엄브랜드 신임 유닛장 선출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2일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경영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유통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존 브랜드 채널 조직을 브랜드와 채널로 분리해 브랜드 중심 조직으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2025년 '원대한 기업'을 향한 기업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려, 지속 가능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하게 구축하고 내년도 경영 전략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 기존 '신성장 비즈니스 유닛' 산하의 '트래블 리테일·글로벌 트래블 디비전'을 별도의 '트래블 리테일 유닛'으로 승격했다. 화장품과는 상이한 생활용품 카테고리가 지닌 고유의 마케팅·영업 속성을 반영해 기존 비즈니스 유닛 체계로 운영될 '데일리 뷰티 유닛'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의 일환으로 조직 내 'e커머스 디비전'을 신설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5년 원대한 기업을 향한 기업 비전을 대내외에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하게 구축하는 것과 동시에 내년도 경영 전략을 선제로 준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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