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직접 녹음한 갈대소리·빗소리, AI스피커에 담아보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텔레콤, 'ASMR' 공모 캠페인
'누구 꿀사운드 코리아' 개최

직접 녹음한 갈대소리·빗소리, AI스피커에 담아보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내가 직접 녹음한 낙엽 소리, 갈대 소리, 바람 소리 등 가을 관련 ASMR 콘텐츠를 누구(NUGU) 이용자와 함께 나눠보는 기회가 생긴다.

SK텔레콤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통해 나만의 가을 소리를 나눌 수 있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공모 캠페인, ‘NUGU 꿀사운드 코리아’를 10월22일부터 11월11일까지 개최한다.

ASMR은 특정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서비스로, 새 소리나 물 흐르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을 활용해 스트레스 해소 효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음향 콘텐츠'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부터 누구(NUGU) 스피커를 통해 힐링 사운드, 자연의 소리, 집중력 사운드 등의 ASMR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평균 약 13만 번을 이용할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NUGU 꿀사운드 코리아'는 지난 7월 감미롭고 개성 있는 일반인 목소리를 발굴했던 'NUGU 꿀보이스코리아’의 후속 캠페인으로 이번 캠페인은 ‘가을 소리’가 주제다.

참여 방법은 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직접 녹음한 ASMR 콘텐츠를 올리고, 해당 URL을 'NUGU 꿀사운드 코리아' 홈페이지 또는 누구(NUGU)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꿀사운드 코리아’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우수 ASMR 콘텐츠를 선정해 오는 11월16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선정된 콘텐츠를 누구(NUGU) 스피커 고객에게 연내에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NUGU 꿀보이스 코리아', 'NUGU 꿀사운드 코리아’ 등 고객이 일상 속에서 만든 다양한 ASMR 콘텐츠를 누구(NUGU) 고객과 나눌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 ASMR 응모 캠페인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