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물간 '가심비'…이제 '나심비'가 대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가격 대비 심적 만족도를 고려하는 '가심비'를 넘어 가격에 상관없이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나심비'가 소비 문화 대세로 떠올랐다.

지난 해 SM C&C 설문조사 플랫폼 '틸리언 프로'가 20~50대 성인남녀 10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한 해 동안 지출의 가장 큰 비중은 '나'였다는 답변이 47%로 가장 많았다. 나를 위해 지출할 때 아깝지 않다는 의견은 40.4%로 나타났다.
대표적인 나심비 아이템으로는 침대가 꼽힌다. 최근 숙면뿐만 아니라 침실에서 여가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모션형 기능성 침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롤리 비아도 4모터 모션베드

프롤리 비아도 4모터 모션베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프롤리는 55개의 특허 모션 스프링을 장착해 개인의 수면 자세와 체형에 맞게 3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비아도 4모터 모션베드'를 내놨다. 현재 국내 출시된 모션베드 중 가장 많은 모터를 장착한 비아도 4모터 모션베드는 머리, 허리, 허벅지, 다리 등 4개 부위를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 영화감상, 독서 등 다양한 활동에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하다. 모바일 앱 연동으로 편의성을 높여 진동마사지 프로그램을 비롯한 모든 기능을 조절할 수 있다.
집에서 편하게 '혼술'을 하며 여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고려한 특화형 냉장고도 눈에 띈다.

LG전자는 최대 8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소형 와인 냉장고 'LG DIOS 와인셀러 미니'를 판매하고 있다. 2중 글라스 도어가 적용된 이 제품은 자외선을 차단하고, 사용자가 1도 단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최적의 환경에서 와인을 보관할 수 있다. 소음을 최소화하고 간단한 안주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추가하는 등 혼술족을 위한 배려도 엿보인다.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홈메이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이색 가전도 자기만족형 소비 품목으로 사랑 받고 있다.

호주 가전 브랜드 브레빌은 가정에서도 쉽게 젤라또를 만들 수 있는 '젤라또 메이커(BCI600)'를 출시했다. 기호에 따라 12가지의 경도 조절이 가능해 젤라또, 아이스크림, 셔벗, 프로즌 요거트 등으로 다양하게 제조할 수 있다. 사전 냉각 시스템으로 사용 5분 전 냉각시키면 영하 30도까지 온도가 떨어져 기다림 없이 즉시 제조 가능한 것이 특장점이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