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을맞이 '새얼굴' 입는다…청하 만난 소주·윤아 만난 빵(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을맞이 '새얼굴' 입는다…청하 만난 소주·윤아 만난 빵(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가을을 맞이한 식품업계가 신선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 모시기에 한창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주류는 가수 청하가 밝고 쾌활한 이미지로 술 ‘청하’의 주고객층인 2535 세대에게 사랑 받고 있고 제품명과 이름이 같아 직관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접근이 가능해 모델로 선정했다.

인기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청하는 이후 ‘롤러코스터’, ‘Love U’ 등 솔로곡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주류 ‘청하’와 이름이 같아 팬들 사이에서 별명이 ‘술’로 통하는 청하는 과거 인터뷰를 통해 ‘주류 광고를 찍고 싶다’고 밝혀 왔고 이에 롯데주류 ‘청하’와 지난해 6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바이럴 영상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에 힘입어 이번 정식 모델 계약까지 체결하게 됐다.
롯데주류는 가수 ‘청하’와 함께 동영상 광고, 포스터 촬영을 진행하고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SNS 채널, 현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함께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청하는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한 재치 있는 마케팅과 소통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젊은 술’로 통한다”며 “이번 가수 청하와의 모델 계약 체결을 통해 소비자들과 더욱더 활발하게 소통하며 ‘청하’를 젊은 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을맞이 '새얼굴' 입는다…청하 만난 소주·윤아 만난 빵(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최근 가수 겸 배우 윤아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뚜레쥬르 측은 “윤아가 밝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를 가진 배우로서 건강하고 신선한 베이커리를 추구하는 뚜레쥬르의 브랜드를 잘 표현해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호감도가 높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뚜레쥬르는 지난주 윤아와 함께 광고 촬영을 진행했으며, 10월 중 방영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브랜드 모델로서의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윤아는 소녀시대 활동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예능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소녀시대-Oh!GG로서 싱글 '몰랐니(Lil' Touch)'를 발표했으며, 재난 액션 영화 ‘엑시트’에서 여주인공 ’의주’ 역을 맡아 촬영에 한창인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배우 윤아의 사랑스럽고 건강한 매력이 뚜레쥬르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어울려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윤아를 통해 TV 광고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에서 뚜레쥬르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가을맞이 '새얼굴' 입는다…청하 만난 소주·윤아 만난 빵(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스프라이트는 지난 9월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했다. 지난 1일에는정해인과 함께한 스프라이트의 TV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올 하반기 스프라이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Sprite & Meal’ 캠페인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정해인은 최근 음식을 더 맛있고 상쾌하게 즐길 방법을 제안하는 스프라이트의 새 TV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공개된 광고 촬영장 비하인드 컷에서 정해인은 맛있는 음식과 스프라이트를 함께 즐긴 후, 짜릿한 표정과 함께 리듬감을 뽐내며 미식의 즐거움을 한껏 표현했다.

그 동안 방송을 통해 젠틀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온 정해인은 이번 촬영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러 가는 길목부터, 맛있는 케미를 느낀 직후, 촬영 중간 쉬는 시간까지 빈틈없이 흥에 겨운 리듬감을 발산해 반전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본격적인 먹방에 시동을 거는 경쾌한 스텝, 맛있는 케미를 표현한 스트릿 감성 그루브, 지친 친구들을 다시 먹방 삼매경으로 끌어들이는 모습 등 특유의 유쾌한 매력으로 음식에도 맛있는 케미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톡톡히 전했다. 또한 장시간 계속된 촬영 속에서도 흥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상쾌한 현장 분위기를 만들어 분위기 메이커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했다는 후문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