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 추구하는 수요 증가로 농축환원주스서 착즙주스로 고객 수요 이동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롯데마트가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건강한 착즙주스’ 신상품 2종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냉장 착즙주스의 대중화를 이끈다.
롯데마트가 6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간 냉장 주스 매출을 살펴보니, ‘스윗허그 100% 오렌지 착즙주스(750ml·3000원)’는 16만 병, ‘스윗허그 100% 포도 착즙주스(750ml·3000원)’는 7만 병 이상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두 상품의 인기는 해당 카테고리 전체의 매출 신장으로도 이어져, 동 기간 롯데마트의 냉장 착즙주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
반면, 롯데마트의 농축환원주스 매출은 같은 기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 이는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수요 증가로 농축환원주스에서 착즙주스 쪽으로 고객 수요가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윗허그 파인애플 착즙주스(750ml)’는 코스타리카산 파인애플 원물을 무균충전공법을 통해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가격은 딸기 착즙주스와 같은 4000원이다.
롯데마트의 ‘스윗허그 착즙주스’는 앞서 출시한 오렌지와 포도를 비롯한 전 상품이 저온유통체계로, 스페인 현지에서부터 냉장 컨테이너, 냉장차 등을 통해 매 시간 온도를 체크하며 유통돼 신선함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조 후 냉장 상태에 최대 9개월까지 유통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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