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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고객·협력사와 함께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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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첫째주 월요일 정기적 진행 … 타사 아이스팩 포함 1인당 20개 신청 가능
캠페인 참여 협력사 마케팅 지원 … 지역 아파트 및 기관과 연계한 단체 수거도 진행
현대홈쇼핑, 고객·협력사와 함께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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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처치곤란’ 아이스팩을 무료로 수거해 식품 협력업체에 무상 제공하는 자원 재순환 캠페인 ‘북극곰은 얼음팩을 좋아해’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0일부터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전용 페이지를 오픈을 시작으로 매달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상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두 달간 시범 운영한 결과, 캠페인당 1000여 명 내외가 참여하고, 인당 평균 약 20여 개 아이스팩 회수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울산점에서 진행한 캠페인의 경우 첫 날 고객들이 몰려 조기 마감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아 이를 정례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 매달 첫째주 월요일에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을 시작할 예정이다. 선착순 1000명 한해 수거 신청을 받으며, 1인당 신청할 수 있는 아이스팩(타사 제품 포함)은 20개다. 택배업체가 고객 집으로 방문해 직접 수거하며, 택배 비용은 현대홈쇼핑이 전액 부담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인 ‘H포인트’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특히 자사 캠페인 채널 외에도 지역 아파트 단지 및 교육기관 등과 연계한 아이스팩 수거 캠페인도 준비 중에 있다. 회사 측은 캠페인 시행 이후 아파트 단지 자치회와 지역 교육 기관 등에서 참여하고 싶다는 연락이 와, 대량의 아이스팩을 한 번에 수거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추가로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식품 협력업체에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현대H몰 내에 캠페인 참여 협력업체 제품들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마련하는 등 마케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두 달간 모아 아이스팩은 현대그린푸드를 비롯해 두배로 곰탕 등을 제조하는 ‘엘더블유’, 이연복 탕수육 등을 선보이는 ‘행복한200프로’ 등 총 3개 협력사에 전달돼 재사용 중이다. 현대홈쇼핑은 아이스팩을 재사용하는 협력사의 모습을 비롯해 각 사의 제품 소개 및 제작 과정 등을 영상과 이미지로 제작해 현대H몰과 유투브·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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