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유플러스 사상 최고가 행진…업계 2위 KT 시총 앞지르기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유플러스 사상 최고가 행진…업계 2위 KT 시총 앞지르기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 초반 1만8250원 찍어
5G 이동통신 조기 도입 기대
외국인 투자자들 상승세 이끌어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LG유플러스 가 5세대(5G) 이동통신 조기 도입 수혜감에 연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것을 넘어 사상 최고가까지 올라섰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상승세를 바탕으로 KT 를 누르고 통신업계 시가총액 2위로 뛰어오르기도 했다.

28일 오전 한때 LG유플러스는 2.82% 상승한 1만8250원을 찍었다. 2000년 9월 상장 후 최고가다. 전날 장중 1만8000원까지 뛰면서 지난해 6월27일 이후 1년 3개월 만에 신기록을 갈아치웠던 LG유플러스는 하루만에 다시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LG유플러스 주가가 지난 4월 한때 1만1700원으로 연중 최저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해보면, 5개월 여만에 55% 이상 상승하는 기염을 토한 것이다. 전날 1만7750원에 장을 마친 LG유플러스는 종가 기준으로도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LG유플러스의 상승세는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끌었다. 외국인은 올해 하반기 들어 LG유플러스 주식을 4642억원 순매수했다. 이는 유가증권시장 종목 중 외국인 순매수 상위 3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반면 같은 기간 기관 투자자들은 LG유플러스 주식을 3678억원 순매도했고, 개인 투자자들 역시 993억원 매도 우위를 보였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이달 들어서도 LG유플러스에 대해 2089억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코스피 종목 중 상위 4위에 해당한다. 외국인은 지난 7월20일 이후 8월7일 하루만 제외하고 두달 이상 매일 LG유플러스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LG유플러스가 5G 도입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전망한다. SK텔레콤과 KT보다 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평가받던 LG유플러스가 4G LTE 시대 성장을 주도하면서 몸집을 키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5G 시대에서도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는 이야기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TE로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인지도 등을 통해 무선시장에서 현재 22%의 점유율보다 더 많은 5G 가입자를 확보한다면 성장성 측면에서 LG유플러스가 돋보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높은 가입자수 증가세를 유지하고 비용 절감 등으로 수익성이 호전될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무선통신 가입자수가 늘고 있는 것은 물론, 케이블TV 업체 인수를 통해 가입자수 확보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2019년과 2020년 서비스 매출이 각각 3.2%, 4.3% 증가할 것으로 보이면서 통신 3사 중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KT와의 업계 2위 다툼도 치열하다. 지난 13일 사상 처음으로 KT 시가총액을 제쳤던 LG유플러스는 이후 한동안 KT에 2위 자리를 내줬으나, 이날 오전 한때 KT를 다시 앞서기도 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