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휴가철 여행객이 증가하고 폭염으로 인한 가전 구매가 늘면서 지난달 유통업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오프라인 부문(2.9%)과 온라인 부문(13.3%) 모두 성장한 가운데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편의점은 점포 수 증가(6.4%)와 폭염으로 인한 식품군(10.6%) 매출 성장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이 8.4% 증가했다. SSM은 더운 날씨에 따른 과일·빙과류의 수요확대 등으로 인해 식품부문(6.2%) 매출이 늘면서 전체 매출이 4.6% 늘었다.
백화점은 매출비중이 높은 식품군(4.4%)과 가정용품(9.2%)의 성장을 중심으로 전체 매출이 2.4% 증가했고, 대형마트는 식품군(2.8%) 매출은 성장에도 불구하고 가정생활(-12.0%) 등 나머지 상품군 매출이 감소해 전체 매출은 1.2% 감소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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