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웰니스' 트렌드와 스포츠 시장 성장에 발맞춰 미국 러닝 브랜드 '브룩스러닝'의 국내 사업을 전개한다.
브룩스러닝은 1914년에 출시한 100년 전통의 미국 대표 러닝 전문 브랜드다. 가치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투자해 '워런 버핏 운동화'로 알려진 브룩스러닝은 러닝전문 편집숍MS 기준 미국 러닝시장 점유율 1위, 세계 '톱3'의 전문 러닝화 브랜드다. 현재 북미ㆍ유럽ㆍ아시아 중심으로 50여개국에 진출했고, 직진출 혹은 독점 유통 판권을 통해 홀세일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브룩스러닝 사업거점으로 떠오르는 '패션 성지' 세로수길을 택했다. 브룩스러닝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462.8m²(140평) 규모다. 브룩스러닝은 러너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러닝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러닝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체험형 매장으로 브랜드 가치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할 계획이다. 1층은 '브룩스 라운지'로 러너들이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2층은 '브룩스러닝 전문 스토어', 3층은 옷 갈아입고 짐 맡길 수 있는 '브룩스 러닝 허브', 4층은 브룩스팀 사무실로 만들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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