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부터 4주간 오픈 이벤트도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신한카드는 빅데이터·AI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 (MySHOP)’이 개인별 맞춤형 혜택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이샵은 고객 개개인의 소비성향에 맞춰 맞춤형 혜택을 추천해준다.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반 고객-가맹점 매칭 알고리듬으로 고객이 필요한 쿠폰 등의 혜택을 정밀하게 파악해 제안하는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가맹점의 영업시간, 위치, 메뉴 등의 안내와 ‘카카오맵’으로 연계해 길찾기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특히 마이샵은 지역 상권의 소상공인 가맹점주들도 쉽고 편리하게 쿠폰을 발행하고, 고객에게 혜택을 제안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은 150만 가맹점과 2200만 고객을 빅데이터 분석과 AI 매칭 알고리듬으로 정교하게 연결해 줄 수 있는 초개인화 서비스로, 소상공인 등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켜줄 것”이라며 “빅데이터 분석, AI를 비롯한 디지털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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