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게 하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아모레퍼시픽몰은 지난해 12월부터 뷰티 크리에이터를 웹 사이트와 아모레퍼시픽몰 앱에 도입했다. 기존 상담원을 통해 확인 가능했던 배송 상태 및 운송장 번호, 주문내역 조회 등 주문 관련 사항은 물론 뷰티포인트 조회, APmall의 전반적인 제도까지도 안내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몰에 따르면 챗봇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해졌다. 현재 아모레퍼시픽몰에서는 주문 및 배송 등 간단한 고객 문의는 챗봇을 통해 약 12%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챗봇이 처리하기 어려운 사항은 1:1 상담으로 연결을 제안해 고객의 편리를 돕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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