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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피크타임 바꾼 ‘폭염’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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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광주점 ,폭염 속 쇼핑 피크타임 오후 1시 반 ~ 6시 반으로 전년에 비해 1시간 늘어
광주영업부문 4개점 매출 및 방문 고객수 전년비 각 +9.5% / +13% 증가해
백화점 피크타임 바꾼 ‘폭염’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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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연일 계속되는 폭염이 고객들의 백화점 쇼핑 패턴도 바꾸고 있는 모양새이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폭염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10일부터 29일까지의 광주점영업 시간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분간의 실적이 하루 매출 중 5% 이상의 매출 구성비를 보이는 피크 시간대가 오후 1시 반부터 6시 30분까지로 전년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6시에 비해 1시간 정도 늘어 났다.

특히 롯데아울렛 3개점(월드컵, 수완, 남악)의 경우는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로 1시간 30분정도 더 늘어난걸로 확인됐다.

이는 폭염 속에 백화점 혹은 아울렛에 상대적으로 시원한 오전 시간대나 오후 7시 이후의 시간대에 방문하기보다는 한낮 가장 무더운 시간대에 더위를 피하기 위해 고객들이 더욱 몰리기 때문이라고 보여진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최상주 영업지원팀장은 “통상 백화점은 고객들이 점심식사 후나 저녁식사 전인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의 시간대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가장 피크시간이라고 알려졌으나, 이번 폭염 속에 조금 빨리 백화점에 방문하거나 혹은 조금 더 머물면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기간 중 식당가 및 델리 코너의 매출이 +14.7% 증가하는 등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 4개점의 매출은 전년에 비해 +9.5% 신장했으며 방문한 고객 수 역시 +13% 정도 증가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 4개점(광주점, 아울렛월드컵, 아울렛수완, 아울렛남악점)은 폭염 특수를 맞아 내달 9일까지 한 여름 열기 속 핫한득템 기회를 만날 수 있는 ‘미드-썸머 메가 쇼’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광주점 9층 행사장에서는 래쉬가드특집전 및 트라이엄프 란제리 초특가전을, 아울렛수완점은 1층 점행사장에서 ‘바캉스 상품 특집전’ 등 각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가 진행됐다.

또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일 100명 한정으로 매장에 방문하시는 고객 대상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8월 4일 단하루 ‘꽁꽁 아이스크림 파티’를 진행하고 선착순 방문 고객 300명 대상으로 아이스크림 증정 행사를 펼친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675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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