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중국 샤오미가 16일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홍미노트5'를 공식 출시했다. 홍미노트5는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 유통되는 첫 번째 샤오미 스마트폰이다. SK텔레콤과 KT가 판매를 맡았다.
한국은 '외산폰의 무덤'이라 불릴 만큼 외산폰 특히 중국폰에 대한 배척이 강한 지역다. 성능, 품질, 사후지원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주요 이유이다. 홍미노트5는 다를 수 있을까. SK텔레콤과 KT가 동시 출시를 결심했다는 측면에서 홍미노트5의 성공 가능성은 과거 국내 진출한 중국 스마트폰보다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샤오미는 국내 얼리어답터들 사이에서 '갓성비(GOD+가성비)'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는데 해외직구, 알뜰폰으로 유통돼 확산의 한계가 있었다. 이와 달리 홍미노트5는 SK텔레콤과 KT의 온라인 직영몰에 입점되므로 소비자와의 접점이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게다가 양사 모두 대형 광고과 공시지원금까지 내걸며 샤오미를 지원하고 있다. 홍미노트5의 출고가는 29만9200원이다. 최대 공시지원금 20만원을 받으면 실구매가는 10만원대 밑으로 떨어진다.
정 대표는 "샤오미는 급변하는 IT산업의 트렌드세터이자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업으로서 그 행보를 주목해 볼 만하다"며 "샤오미의 성장과 함께 관련 산업 생태계가 함께 동반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기숙사가 기울고 있어요" 연세대 소동…학교 측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