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치맥 열풍’ 속…bhc치킨 비어존 잘 나간다 ‘매장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치맥 열풍 속 비어존 인기 더해… bhc치킨 “고객 모집 확대 힘쓸 것”

 ‘치맥 열풍’ 속…bhc치킨 비어존 잘 나간다 ‘매장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카페형 매장 ‘비어존’이 매년 그 비중을 높이고 있다.
20일 bhc치킨에 따르면 비어존 매장은 지난해 기준 전체 매장의 4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전년 대비 2%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2014년 카페형의 새로운 콘셉트로 문을 연 비어존은 매년 매장수 증가를 통해 전체 매장에서 그 비중을 확대시키고 있다. 2015년에는 전체 매장의 39%를 차지했으며, 이어 2016년 41%, 지난해 역시 그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배달 중심의 일반 매장수도 함께 증가하는 상황에서 비어존 매장의 확대도 꾸준히 나타나 눈길을 끈다.
이는 ‘치맥(치킨+맥주)‘이 열풍을 넘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잡으면서 bhc치킨의 ’비어존‘도 그 인기를 더해가는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203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비어존‘은 맥주 안주로 안성 맞춤인 ’뿌링클‘과 ’맛초킹‘ 등이 잘 팔리고 있다.

?또한 bhc치킨은 이런 여세를 몰아 지난해 맥주와 어울리기 좋은 비어존 전용 메뉴 6종을 출시했다. 치킨떡볶이, 치킨샐러드, 닭볶음탕, 치즈닭똥집 등 치킨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함께 계란말이, 양파오징어감자튀김 등을 선보이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 기업부설연구소가 배달형 매장뿐 아니라 카페형 매장인 ‘bhc 비어존’의 고객 확대를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구 중이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치맥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