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발렌타인(Ballantine’s)이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서울 한정판인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박지은 작가와 협업해 제품 패키지에도 서울의 역동성을 담아 그 의미가 크다. 박 작가는 생동감 넘치는 서울의 풍경을 이번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 패키지에 대담한 붓 놀림과 화려한 채색으로 표현해 냈다. 패키지에서 서울은 활기차면서 온화한 동시에 역사와 발전이 공존하는 도시로 묘사돼 눈길을 끄는데 이는 전통과 현대적 면모를 모두 갖추고 있는 발렌타인 위스키와도 맞닿아 있다.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의 풍미 또한 서울이 주는 영감에서 탄생됐다. 샌디 히슬롭은 발렌타인 17년의 고유의 풍미에 서울이라는 도시가 갖고 있는 감성을 더해 블렌딩을 완성시켰다. 이에 벌꿀의 달콤함과 감미로운 바닐라 풍미가 한데 어우러지는 가운데 상큼한 시트러스가 대조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페르노리카는 이번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특별 선물도 마련했다. 매장 방문 시 바우처를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발렌타인 스페이사이드 테이스팅 글라스도 증정하는 것. 발렌타인 17년 서울 에디션의 판매가는 79달러(약 8만4000원)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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