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H몰, 인플루언서 손잡고 V커머스 '히든박스'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H몰, 인플루언서 손잡고 V커머스 '히든박스' 선보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은 유명 크리에이터(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는 1인 미디어, 이하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판로 확대에 나선다.
20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현대H몰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팔로워 총 1100만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전문 엔터테인먼트사 ‘스타일D(style.D)’와 동영상 콘텐츠 제공 계약을 맺고, 모바일 앱을 통해 3분 분량의 인플루언서 동영상 리뷰 콘텐츠 '히든박스'를 선보인다.

지난 한 달간 5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히든박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누적 조회수 30만을 기록했고, 11개 상품의 거래액은 2배 이상 증가했다.

현대H몰은 V커머스(비디오커머스)플랫폼 'SHOW핑'에서 ‘스타일D’ 소속 15명의 인플루어서가 직접 상품을 사용하고 체험 후기를 들려주는 형식의 리뷰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현대H몰은 'SHOW핑'을 통해 30초 내외의 짧은 시간 동안 제품의 장점을 흥미롭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내는 '쓰담쓰담', 40대 중년 남성의 시각으로 상품 후기를 전달하는 '아재 리뷰', 쇼호스트의 일상을 다룬 '쇼미더 TV',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품을 선정해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한 'H 키즈'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대H몰은 패션·생활·식품군을 비롯해 뷰티·홈퍼니싱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하는 한편, 현대홈쇼핑 TV방송 상품도 소개해 중소협력사의 새로운 판로와 마케팅 지원 채널로서 ‘히든박스’를 적극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현대H몰은 짧은 영상에 익숙한 20~30대 고객들이 쇼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H몰뿐 아니라, 인플루언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채널(카카오TV·유튜브)등을 통해 생방송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올 하반기 중 현대H몰 앱에서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도 론칭할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