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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대우, 소액 투자자에게도 자문·유망종목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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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개인 투자자들을 위해 '로보포트’와 ‘로보픽’ 투자정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로보포트(Robo-Port)는 투자자문사의 포트폴리오를 추천받고, 투자자가 원할 시 즉시 주문까지 가능한 모바일 전용 자산관리 서비스다.
투자자문사의 포트폴리오가 고액 자산 고객 위주로 서비스 됐다면, 로보포트 서비스는 소액 투자자들도 양질의 온라인 자문서비스와 편리한 주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고 한다.

미래에셋대우 계좌를 갖고 있는 고객이 로보포트 내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을 확인한 후 온라인상으로 자문 계약서비스에 가입하면 포트폴리오 자문(모바일 푸시 메시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즉시 주문까지 처리 가능하다.

로보픽(Robo-Pick)은 로봇엔진을 기반으로 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유망 종목을 발굴해 주는 제휴 서비스다. 6개의 주식 관련 서비스(ST서비스, 뉴지스탁, 로보스탁, 로보퀀트, 스톡봇, 퀀트)와 펀드 관련 서비스인 '불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로보픽 내 주식 관련 서비스는 예탁자산 200만원 이상의 다이렉트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각 6개 서비스에 대해 최초 가입 시 해당 계좌의 기존 매매 수수료율로 일정기간 무료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불리오 서비스는 매월 고객의 펀드 자산을 교체해 준다.

로보픽의 각 서비스에 가입하면 홈페이지와 HTS(카이로스), MTS(m.Stock)를 통해 다양한 투자 유망종목과 투자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모바일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한섭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장은 “혼자 투자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금융 고객들에게 로보포트와 로보픽은 다양한 투자 스타일과 투자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보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는 않으며, 투자에 따른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고 그 손익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고 미래에셋대우는 밝혔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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