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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비비고, 한류행사 ‘KCON 2018 JAPAN’서 한식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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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제품 ‘상온 HMR Kit(비빔밥 등)’ 소개
일본 관객들이 'KCON 2018 JAPAN' 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

일본 관객들이 'KCON 2018 JAPAN' 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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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CJ제일제당 이 일본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식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은 지난 13일부터 이날까지 사흘간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2018 JAPAN’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했다. 다양한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직접 만들고 즐기면서 한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준비했다.

행사장에서 ‘비빔바’를 운영하며 밥과 나물, 고기, 잡채, 장류, 고명 등을 기호에 따라 선택해 ‘나만의 비빔밥’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식 이해도가 낮은 관객들 대상으로는 셰프 추천 레시피를 제공했다. 일본 상온 가정간편식(HMR) 전략제품인 ‘한식 HMR KIT’ 3종(비빔밥, 잡채, 지짐이)을 직접 활용한 다양한 비빔밥 메뉴도 선보이며 일본 밀레니얼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는 전했다.

행사장은 비비고 제품을 통해 한식의 맛과 멋을 즐기려고 하는 이들로 북적이며 3일 내내 준비한 음식이 모두 소진됐다. 한식을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으로 인식하며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하거나 구매처를 문의하는 방문객들이 많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본 관객들이 'KCON 2018 JAPAN' 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

일본 관객들이 'KCON 2018 JAPAN' 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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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메뉴 시식행사와 더불어 일본에서 판매 중인 ‘비비고 김스낵’, ‘비비고 왕교자’, ‘쁘띠첼 미초’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소개하는 홍보 코너도 운영했다. 비비고 제품 뽑기, 비비고 가방과 제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김일두 CJ제일제당 비비고팀 부장은 “많은 일본인들이 한식을 보고, 만들고, 즐기고, 느끼며 한식의 가치와 비비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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