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사·미세먼지 계속…면세점 쇼핑 트렌드도 변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사·미세먼지 계속…면세점 쇼핑 트렌드도 변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올해 최악의 미세먼지와 황사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면세점 쇼핑 아이템도 바뀌고 있다.
6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따르면 지난달 공기 청정기와 무선 청소기 등 전자 제품군 판매가 312% 급증했다. 프리미엄 기능성 마스크를 포함한 생활 및 잡화 제품 매출은 204% 뛰었다.

특히 프리미엄 기능성 마스크 ‘에어리넘’은 전월 대비 매출이 466% 성장했으며, 바이러스는 물론 초미세입자까지 포집하는 공기 청정기 ‘클레어’는 2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상품 기획전을 열었다. 현재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는 스웨덴 기능성 페이스웨어 ‘에어리넘’, 국산 마스크 패션 브랜드 ‘어번에어’가 단독 입점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달 중에는 K-POP 스타들도 즐겨 쓰는 마스크 브랜드인 ‘프레카’가 입점 될 예정으로, 남성 매거진 GQ가 선정한 5대 프리미엄 마스크 중 3개를 판매하게 된다.
이외에도 피부에 붙은 미세먼지를 편리하게 닦아낼 수 있는 클렌징 기기 ‘클라리소닉’, ‘포레오’와 초음파 피부 관리기 ‘메르비’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시기인 만큼 일본 대표 디자인 가전 브랜드 ‘플러스마이너스제로’의 무선청소기, 가습기 등과 함께 전동 칫솔, 프리미엄 치약 등 위생과 건강을 위한 제품도 이번 제안전에 참여했다.

이윤범 온라인 MD(주임)는 “일반 일회용 황사 마스크에 비해 가격은 비싸지만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고 패션에도 접목할 수 있는 제품의 특성 때문에 프리미엄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단독 입점해 있는 상품을 쉽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타사와 차별화된 미세먼지 대비 상품 제안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