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T커머스 쇼핑업체인 SK스토아가 모바일, TV 플랫폼 이용자의 고객편의성 제고를 위해 사용자 환경(UI·UX) 및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모바일 앱에 도입하는 클라우드에 기반한 개인 맞춤 추천 쇼핑 솔루션은 SK플래닛에서 개발했다.
우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SK스토아가 표방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플랫폼’답게 고객분석 기반 하에 고객의 이용패턴에 따른 큐레이션형 서비스를 보다 강화했다. 우선 초기 화면에 노출 상품정보 확대와 이벤트 등 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For You' 메뉴 신설 등 개인화 된 맞춤형 상품추천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브랜딩 관점에서의 새로운 CI·BI반영 및 화이트 톤의 직관적인 UI를 새롭게 적용함과 동시에 초기 앱 실행 시 로딩속도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재 구성한 홈페이지에는 단순한 회사 및 서비스 소개뿐만 아니라,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입점상품과 제휴마케팅 제안 등의 기능 또한 추가했다.
매월 당첨자에게 연속되는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6명의 고객에게 매월 1등(1명)은 월 50만원씩 2년간, 2등(2명, 월 30만원), 3등(3명, 월 10만원), 4등(100명, 월 3만원)에게는 1년 동안 누적방식으로 해당 적립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방송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하고 누적 주문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씽크네이쳐 바디워시로션세트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모바일을 앱을 통해 5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신 고객 전원에게 적립금 10%를 지급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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