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 ‘선취업·후진학 진흥위원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학-특성화고교-기업체’ 협력모델 개발 논의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 ‘선취업·후진학 진흥위원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옥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미래사회융합대학(학장 최효상)은 지난 3월 13일 오전 본관2층 소회의실에서 ‘선취업·후진학 진흥위원회’(이하 ‘진흥위원회’)와 5개 특성화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조선대학교 가족회사 멘토장학금’ 전달식을 거행했다.
‘선취업?후진학 진흥위원회’는 지난 2017년 8월에 출범한 광주전남평생교육지역협의체의 세부 추진사업 중 하나로 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 10개교 진로·취업 담당 교사와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 교수 5명이 참여하는 위원회이다. 광주전남평생교육협의체는 지역사회 산·학·관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및 성인학습 지원을 위한 상생 협의체 구성을 통해 중장기적 선취업·후진학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이날 진흥위원회에서는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한 기업체 대표 4인이 참석하여 900여개의 조선대학교 가족회사와 연계한 선취업 지원 방안, 선취업 후진학 진흥 장학금 조성, 특성화고 선취업 후진학 지원 프로그램 개발방안 등 선취업?후진학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강동완 총장은 ‘조선대학교 가족회사 멘토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하여 “조선대학교는 앞으로 산·학·관 평생교육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선취업·후진학 진흥체계를 마련해 지역의 평생교육 및 성인학습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의 평생교육 거점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은 교육부가 지원하는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으로 20억원을 지원받아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일반고 취업반을 졸업한 재직자들이 대학정규 교육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성인학습자 친화형 열린 대학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와 100세 시대에 부응하여 성인학습자에게 사회맞춤형 재교육을 실시하고,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취업한 재직자에게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정규 4년제 단과대학이다. ‘미래사회 Smart Life를 위한 평생교육거점대학’이라는 비전과 함께 ‘휴먼융합서비스학부’와 ‘ICT융합학부’ 2개 학부, 5개 전공을 신설하여 2018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광주=이정옥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힙플힙템] 입지 않고 메는 ‘패딩백’…11만개 판 그녀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국내이슈

  •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해외이슈

  • [포토] '다시 일상으로'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