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 청년인턴제 참여 기업과 인턴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취업 청년 고용한 중소기업에 최고 1000만원 지원, 청년취업 촉진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기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이렇게 좋은 중소기업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청년인턴제'라는 기회로 알게 된 것도 행운인데 정규직으로도 전환돼서 너무 좋습니다”

지난해 '양천구 청년인턴제'에 참여, 중소기업 ㈜잡모아에 정규직원이 된 전0영씨(32)의 소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2월7일까지 '2018년 양천구 청년인턴제'에 참여할 기업과 인턴을 모집한다.

구는 미취업 청년의 고용촉진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양천구 청년인턴제'를 운영하고 있다.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미취업 청년을 고용한 기업에 1인당 임금의 50%(최고 100만원), 10개월간 총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2012년부터 시작, 19개 기업 21명에 대해 총 1억3300여만 원을 지원했다.

참여기업 자격은 양천구에 소재한 중소기업기본법 상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인 기업이며,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어야 한다.
양천구 청년인턴제 참여 기업과 인턴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년 인턴자격은 공고일 현재 양천구에 주소를 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대학 재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직전 휴학·방학 중에 있는 자, 방송·통신·방송통신·사이버·야간 학교에 재학 중인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양천구 청년인턴제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미취업청년은 양천구청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이메일(oyj4100@yangche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2월7일 모집이 완료되면, 참여 기업이 자율적 채용심사를 해 인턴을 선발, 3월2일부터 근무한다.

구는 중소기업과 미취업청년을 연계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는다. 사후에도 현장을 방문, 급여지급내역서 등 서류점검, 청년인턴 약정서 및 협약서 준수 여부 등 인턴제가 적정하게 유지되고 있는지 점검할 계획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중소기업들은 인재를 발굴할 수 있고, 청년들은 우수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구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청년 인턴제」에 많은 청년들과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2620-4829)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