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연구원은 "본업의 수익성 회복은 쉽지 않으나 올해 하반기부터 완만한 소비회복과 지난해 기저효과로 실적 반등을 기대해 볼만 하다"며 "SK네트웍스는 브랜드 리뉴얼과 수익성 개선활동으로 기업가치가 상승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별도기준 영업이익에 부가세환급 7억~8억원의 일회성이익이 있었던 것을 감안하면 수익성 하락세 지속 중이고 판촉비가 큰 신규브랜드의 매출비중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이 호실적 기록한 가운데 국내 비효율 매장을 폐점했고 중국 직진출 매장도 대리상으로 변경하는 등 수익성 개선활동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패션은 더 좋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SK패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타미힐피거가 최근 캐주얼 의류의 레트로 유행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오브제 등 자가 브랜드도 현대백화점 내 조닝(zoning) 변경으로 매출 상승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라고 덧붙였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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