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효율성 강조한 LED TV 출시…감성적인 디자인, 인테리어 TV 시장 진출
허그(hug)라는 이름은 부드럽고 따뜻하고 느낌으로 안정감 있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 하단부에 2채널 20W '엑사운드(Xound)'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생생한 음원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스피커 부분은 패브릭 소재를 채용해 고급스러움과 멋스러운 디테일을 강조했다.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구현해 감성적 만족감을 더했다. 실내 공간 분위기에 따라 벽걸이형 혹은 스탠드형으로 설치 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스스로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홈 스타일링'이 주목을 받으면서 인테리어 TV 시장이 틈새시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감각적 디자인과 실용성을 앞세운 인테리어 TV 허그를 앞세워 인테리어 TV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저 사람 냄새 때문에 괴로워요"…신종 직장내 괴...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