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 혼자 '관리'한다…상반기 홈쇼핑서 '셀프 뷰티' 제품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불황 속 자기관리 '셀프족' 증가…인기 뷰티제품의 독주 여전

나 혼자 '관리'한다…상반기 홈쇼핑서 '셀프 뷰티' 제품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올 상반기에도 홈쇼핑 고객들은 인기가 검증된 이미용품에 뜨거운 러브콜을 보냈다. 장기화된 경기 불황으로 알뜰하게 외모 관리를 하는 '셀프 뷰티족'이 늘어난 것. 톱 10위권 내에 이미용품이 5개나 이름을 올리면서 강세를 보였다.

12일 GS샵이 올 상반기(1월1일~6월4일)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탈모 샴푸인 '올뉴 티에스 샴푸'가 히트상품 1위로 선정됐다. 40~50대 고객뿐 아니라 20~30대에서도 사랑을 받았으며, 통상 여성 고객이 압도적으로 많은 홈쇼핑 시장에서 이 제품의 경우 남성고객 비중이 20%에 달해 눈길을 끌었다.
'모녀팩트', '인생팩트' 등 다양한 애칭을 갖고 있는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해에 이어 히트상품 2위 자리를 지켰다. 시즌 1부터 시즌 8까지 총 123회 매진(2017년 6월 6일 기준)이란 진기록을 세운 제품이기도 하다.

코슈메티컬(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함유한 제품) 대표 제품으로 손꼽히는‘센텔리안 24 마데카크림’은 지난해 7위에서 올 상반기 3위로 네 계단 뛰어오르며 인기를 증명했고,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A.H.C’와 ‘아이오페’ 화장품도 10위권에 들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패션 상품들은 올 상반기에도 대거 상위권을 차지했다. 꾸즈(5위), 제이코닉(9위) 등 10만원 미만의 다구성 제품을 판매하는 합리적인 브랜드와 아디다스(7위) 등 스포츠 브랜드가 인기를 끌었다.
'불황에는 속옷이 잘팔린다'는 속설을 입증하듯 글로벌 란제리 브랜드인 원더브라가 2013년 이후 4년여 만에 톱 10위권에 재진입한 점도 눈에 띈다.

한편, 재구매율이 40%에 달하는 '산지애'의 씻어나온 사과는 2009년 GS샵에서 처음 선보인 후 히트상품 10위권에 꾸준히 진입하고 있다. 순위권에는 들지 못했으나 '올반 소불고기(52위)', '강순의 나주곰탕(62위)' 제품 순위는 300~400계단씩 뛰어오르며 간편가정식(HMR)의 인기를 증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