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차 는 지난 2월 국내에서 5만3113대, 해외서 28만8232대 등을 팔아 전세계 시장에서 총 34만1345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8.7%, 해외 판매는 0.3% 증가한 수치다. 내수에선 그랜저 돌풍 효과를 봤고 해외시장에선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에서의 현지 전략 차종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했다.
이어 아반떼가 7353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36대 포함) 4440대 등이 판매돼 전체 승용차 판매는 전년 동기보다 16.2% 증가한 총 2만3950대가 팔렸다.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3578대, EQ900가 1210대 판매되는 등 총 4788대가 판매됐다. 레저용 차량(RV)은 싼타페 5997대, 투싼 3156대, 맥스크루즈 760대 등 전년 동기 대비 6.0% 감소한 총 9913대 판매를 기록했다.
현지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중국과 인도, 브라질 등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가 전체 해외 시장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선진시장의 성장정체가 본격화 되고, 신흥시장 또한 성장회복을 확실시 할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저성장 기조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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