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업계 최초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억명 이상 사용자 페이스북 영상, TV 대화면 감상…"콘텐츠 플랫폼 '삼성 스마트 TV' 가치 높여"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삼성전자가 페이스북 영상을 '삼성 스마트 TV' 고화질 대화면으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게 도와주는 '비디오 앱'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10억명 이상의 사용자 수를 보유한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맺고,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TV를 보유한 소비자는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즐기던 페이스북 영상 콘텐츠를 보다 선명한 화질의 대형 TV 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관계자가 2월21~24일 '전미 세일즈 미팅'에서 코스트코(Costco), 피씨 리차드 앤 썬(P.C. Richard & Son) 등 현지 주요 거래선 관계자들에게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가 2월21~24일 '전미 세일즈 미팅'에서 코스트코(Costco), 피씨 리차드 앤 썬(P.C. Richard & Son) 등 현지 주요 거래선 관계자들에게 삼성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 스마트 TV에서 페이스북 앱을 내려받아 계정을 연동하면 친구가 공유한 영상이나 좋아하는 페이지의 영상을 볼 수 있다. 또 페이스북 추천영상이나 인기 라이브 영상도 바로 즐길 수 있다.

상하좌우 4방향 버튼으로 영상 카테고리를 선택해 간단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 비디오 앱은 2017년 삼성 스마트 TV 전 라인업은 물론 2015년 이후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 TV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190여개국 소비자가 35개 언어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3월 출시 예정인 QLED TV 구매자의 경우 차원이 다른 화질로 페이스북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상숙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삼성 스마트 TV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삼성 스마트 TV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