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곡지구 상징브랜드로 '엠·밸리(M·Valley)' 최종 확정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서울시는 마곡지구 상징 브랜드로 '엠·밸리(M·Valley)'를 최종 확정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엠·밸리는 산업단지, 주거단지 등 마곡지구 전체를 상징하는 브랜드다. 각 분야가 조화롭게 어울려 하나의 아름다운 음정을 이루는 복합도시를 의미한다.
마곡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개발지로 인지도 제고 및 도시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상징 브랜드 개발 필요성이 제기됐다. 마곡지구는 첨단 R&D 산업단지 기반의 친환경 융복합 자족도시로 조성 중이다.
엠·밸리는 오픈 소스 비즈니스(Open Source Business) 방식으로 마곡지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든 시민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입주민·입주기업 설명회 개최, 브랜드를 활용한 조형물 및 공공시설물 제작·설치 시 시민편의 제공이 가능한 디자인 개발 등을 통해 브랜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마곡 도시개발사업은 내년 12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시에 따르면 현재 99%의 기반시설 공정률을 보이며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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