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싱가포르서 '동남아포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동남아포럼

삼성 동남아포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삼성전자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삼성 동남아 포럼'을 개최하고 'QLED TV'와 '패밀리허브 2.0'등 2017년 전략 제품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이번 동남아 포럼에는 싱가포르·인도네시아·필리핀·태국 등 동남아 주요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 등 65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QLED TV를 처음 공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퀀텀닷 기술을 통해 색 표현력, 넓은 시야각, 최상의 명암비 등 화질을 강화한 제품이다.
거래선들은 '인비저블 커넥션'을 적용해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별도의 공사없이 벽에 완전히 TV를 밀착시킬 수 있도록 한 '노 갭 월 마운트 디자인'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스튜디오 스탠드'와 이색적 디자인의 '그래비티 스탠드' 등 TV 스탠드 디자인도 다양해져 TV를 하나의 인테리어 작품처럼 연출할 수 있으며, 하나의 리모컨으로 TV 주변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CES 2017에서 혁신상을 받은 무선 오디오 H7과 사운드바 MS650을 동남아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 ▲'플렉스워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프리미엄 가전 제품도 소개했다.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기존 제품 대비 음성 인식 강화,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 편리성을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호주 대형 식품몰인 울워스(WoolWorths)와 협력하는 등 국가별로 특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패밀리허브 2.0'만으로 식재료 쇼핑부터 배송까지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 지역의 제품 사용 환경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라이업을 선보였다.

TV에서는 '커넥티드 TV',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이 대표적 사례다. 커넥티드 TV는 인터넷 연결 없이 스마트 TV의 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TV와 휴대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해 휴대폰 속 영상과 사진을 대형 TV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트리플 프로텍션은 더운 날씨, 높은 습도, 전압 이상과 잦은 낙뢰 등 제품 사용 환경이 열악한 동남아의 특성을 반영한 기능이다. TV 주요 부품이 급격하게 전압이 바뀌는 상황을 견딜 수 있도록 보호 기술을 내재하고 낙뢰로 발생하는 이상 전압을 흡수해 주며, 높은 습도를 감안해 주요 부품에 습기 방지 처리를 했다.

동남아 시장에 특화된 'RT6500M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는 독립 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냉장고 안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준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