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 문경은 감독 "최부경-화이트 호흡 좋아질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 최부경 [사진=KBL 제공]

SK 최부경 [사진=KBL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안양=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농구 서울 SK 나이츠의 문경은 감독이 군 전역 후 복귀한 최부경과 테리코 화이트의 호흡이 좋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SK는 1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한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안양 KGC 인삼공사에 졌다. SK는 2연승에 실패하면서 정규리그 8위에 머물렀다.
SK는 최부경이 군 전역 후 복귀한 효과에 대해 기대감이 크다. 시즌 후반기 순위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내다본다. 하지만 아직 아쉽다. 최부경은 이날 경기에서도 6득점6리바운드로 두자릿수 득점에 실패했다. 최부경이 터져야 SK도 공격이 수월해질 수 있다.

화이트와의 호흡도 숙제다. 문경은 감독은 "외곽슛이 안 들어갈 수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골밑에서 파울을 얻어낼 수도 있고 그런 플레이가 필요하다. 최부경이 아직 합류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화이트와도 장단점을 서로 모르기 때문에 차츰 좋아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했다.

문경은 감독은 KGC와의 경기에서 패한 요인으로 데이비드 사이먼에 대한 수비가 잘 안됐다고 지적했다.
문 감독은 "사이먼을 수비한다고 한 것이 안됐다. 전반에만 KGC에 45점을 내준 것이 뼈아팠다. 3쿼터에는 사이먼을 지치게 해서 후반부에 5~6점차로 만들면 승부를 걸어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안 보이는 턴오버가 나왔고 미스매치도 잘 안됐다. 속공 찬스도 내줬다. 그러면서 계속 10점차로 계속 끌려간 것 같다"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