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17일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실시된 녠KS-CQI콜센터 품질지수’평가에서 지방은행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39개 업종 141개 기업 및 26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조사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약 12주간 대고객 설문조사와 전화모니터링을 병행해 실시됐다.
올해 3월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뉴스마트뱅킹에‘스마트데스크’업무를 신설하여 지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사고신고철회, 비밀번호변경, 수신, 전자금융 업무 등 본인확인을 스마트폰으로 진행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업무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콜센터 운영 시간을 365일 24시간 운영토록 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상담 모니터링과 피드백, 콜 품질 향상을 위해 매년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김태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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