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F는 세계 최대 텍스리펀드 기업인 글로벌블루와 프리미어텍스프리와의 공항 환급창구 운영사업자 입찰경쟁에서 이들을 모두 제치고 지난 4월 단독으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중앙환급창구(CRC:Central Refund Counter) 운영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은 전세계 80여개국, 330여개의 도시로 매주 6800여편의 항공편이 운항되고 있는 세계적인 규모의 국제공항이다. 지난해 싱가포르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523만명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 보다 약 15%가량 많다.
강진원 GTF 대표이사는 “현재 창이국제공항 중앙환급창구 이용객은 하루 1만명이 넘으며, 올해 환급처리건수는 약 350만~400만건이 예상된다”면서 “싱가포르는 한국과 달리 환급 건별로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인 만큼 싱가포르 관광산업과 텍스리펀드 활성화를 위해 싱가포르 관광청 및 현지 소셜미디어 업체들과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 “세계 1위 국제공항인 창이공항이 있는 싱가포르는 세계 최대 텍스리펀드 시장인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테스트 무대가 될 것”이라면서, “중앙환급창구 단독운영으로 인한 인지도 상승으로 싱가포르 내 가맹점 및 시장점유율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내년부터는 매출은 물론이고 흑자전환과 함께 이익도 대폭 늘어나 본격적인 글로벌 성장이 시작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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