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표 '경기도주식회사' 내달 21일 출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

남경필 경기지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의 공유적 시장경제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경기도주식회사'가 다음 달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디자인이나 브랜드, 마케팅이 약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는 회사다. 남경필 지사의 역점사업으로 더불어민주당과의 연정(聯政) 추진과제에 포함됐다.
이번에 개장하는 오프라인 매장은 중소기업의 생활용품을 주상품으로 판매하면서 재난 상황 발생 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응급의료키트'도 판매 상품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이르면 이번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경기도주식회사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기로 하고 계약을 정식 체결할 것"이라며 "다음 달 21일께 오픈을 목표로 리모델링 등 매장 공사를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오프라인 매장이 들어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경우 유동인구 및 중국 관광객들이 많아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는데 적합하다고 보고 있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설립을 위한 준비작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이달 말 주주총회를 열고 이사회를 꾸린 뒤 이사회 의장 및 대표이사 등을 선임한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초대 대표이사 선임을 위한 물밑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도는 아울러 지자체 이름으로 상호등록을 하지 못하도록 관련법에 규정된 만큼 이달 말 개최될 이사회에서 경기도주식회사의 명칭 변경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첫 번째 온라인 매장을 경기도사이버장터에 개설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오픈하게 될 매장은 홍보 위주로 운영되고 실질적인 판매는 온라인 매장에서 이뤄진다.

한편,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설립의 최대 난제였던 자본금 확보를 최근 마무리했다. 총 60억원의 자본금 중 12억원은 경기도가 댄다. 나머지 48억원은 도내 22곳의 상공회의소와 도 금고은행인 농협과 신한은행이 분담한다. 22개 상의는 20억원을 출자하며, 농협과 신한은행은 각 10억원씩 분담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