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의 공유적 시장경제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경기도주식회사'가 다음 달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오프라인 매장을 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기술력은 우수하지만 디자인이나 브랜드, 마케팅이 약해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는 회사다. 남경필 지사의 역점사업으로 더불어민주당과의 연정(聯政) 추진과제에 포함됐다.
도 관계자는 "이르면 이번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와 경기도주식회사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하기로 하고 계약을 정식 체결할 것"이라며 "다음 달 21일께 오픈을 목표로 리모델링 등 매장 공사를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오프라인 매장이 들어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경우 유동인구 및 중국 관광객들이 많아 도내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는데 적합하다고 보고 있다.
도는 아울러 지자체 이름으로 상호등록을 하지 못하도록 관련법에 규정된 만큼 이달 말 개최될 이사회에서 경기도주식회사의 명칭 변경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이번 오프라인 매장과 함께 첫 번째 온라인 매장을 경기도사이버장터에 개설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오픈하게 될 매장은 홍보 위주로 운영되고 실질적인 판매는 온라인 매장에서 이뤄진다.
한편, 도는 경기도주식회사 설립의 최대 난제였던 자본금 확보를 최근 마무리했다. 총 60억원의 자본금 중 12억원은 경기도가 댄다. 나머지 48억원은 도내 22곳의 상공회의소와 도 금고은행인 농협과 신한은행이 분담한다. 22개 상의는 20억원을 출자하며, 농협과 신한은행은 각 10억원씩 분담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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