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남경필 "개헌보다 최순실 의혹부터 밝혀야"

최종수정 2016.10.25 08:36 기사입력 2016.10.25 08:36

댓글쓰기

남경필 경기지사

남경필 경기지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남경필 경기도 지사는 25일 최순실 씨의 대통령 연설 개입 의혹과 관련 "먼저 대통령께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남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고통스러운 새벽이다. 우리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을 마주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JTBC의 최순실씨 관련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는 명백한 국기문란이다"라며 "봉건시대에서도 일어날 수 없다는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것이다. 이런 참담한 현실 앞에서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무엇보다, 그 보도 내용이 사실인지 밝혀야 한다"며 "먼저 대통령께서 밝혀야 한다. 국민앞에, 역사앞에 두려운 마음으로 밝혀야 한다. 나는 모른다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누리당도 이일을 덮는데 급급해서는 안된다. 야당과 협력해 빠른 시일안에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며 "진실이 모두 밝혀 질때까지 정치권은 개헌논의를 중단해야 한다. 그리고 진실규명에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일에는 성역이 있을 수 없다. 잘못이 있는 사람은 책임을 지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 대통령도 예외일 수 없다. 그래야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며 "고통스럽지만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이렇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