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갑작스런 추위에 겨울 아우터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근 겨울 코트 매출, 전년비 25% 신장
울 코트 '인기'…매출 비중 28% 차지

갑작스런 추위에 겨울 아우터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갑작스럽게 찾아온 추위에 가을 재킷 대신 겨울 아우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24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보름(10월7~21일) 간 겨울 코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겨울 코트의 매출은 예년보다 빠른 10월부터 상승세를 보였다. 아침과 밤에는 기온이 급 하강해 일교차가 커진데다, 짧아진 가을로 인해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특히 울코트의 인기가 뜨겁다. 같은기간 울 코트의 매출 비중은 겨울 아우터 매출의 28%를 차지한다. 울코트는 천연 소재인 울(모)로 만들어져 보온성이 탁월한 것은 물론 가벼운 착용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다른 아우터에 비해 얇게 제작돼 지금부터 겨울까지 입기 유용해 경제적이다.

롯데닷컴은 다음달 6일까지 울 코트 등 인기 겨울 패션아이템을 한데 모아 ‘헬로윈터 패션위크’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롯데백화점 37주년을 기념한 축하 특가전으로, 브랜드별 겨울 아우터를 10~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추천 상품으로는 ‘랩 소매 레터링 코트(4만1080원)’, ‘에고이스트 핸드메이드 슬림카라 미니멀코트(29만4100원)’, 커밍스텝 핸드메이드 모직 롱코트(14만6780원)’, ‘베네통 심플베이직 롱 모직코트(13만9900원)’ 등이 있다.
권도형 롯데닷컴 백화점의류팀 상품기획자(MD)는 “10월은 본래 야상이나 트렌치 코트 등의 가을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대부분이었지만, 올해는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서 얇고 가벼운 코트를 더 많이 찾는다”며 “올 겨울도 따뜻할 것으로 예상돼 울 코트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