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뜰폰 신규요금제 150종 출시…데이터중심요금 이통사 대비 최대 25%↓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알뜰폰 사업자들이 저렴한 신규요금제를 대거 출시했다.

3일 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알뜰폰 사업자들은 도매대가 인하 및 전파사용료 감면 연장 등의 활성화 정책에 따라 올 7월 이후 150여종의 후불 요금상품을 출시했거나 앞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KCT(한국케이블텔레콤), 인스코비, 이지모바일 등 알뜰폰 사업자들은 데이터 중심으로 재편 중인 이동통신시장에 발맞춰 이통 3사 (20% 요금할인 후) 대비 25% 저렴한 데이터중심요금제를 출시했다.

음성종량 제공요금의 경우에도 26~36% 저렴한 6~7GB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25% 저렴한 데이터중심요금제(KCT-USIM LTE데이터 중심 19) 사용시 연간 7만9000원의 통신요금을 절약할 수 있고, 26% 저렴한 데이터 6GB 제공요금(이지모바일-EG LTE297) 사용시 연간 12만9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36% 저렴한 데이터 7GB 제공요금(인스코비?우정LTE57) 사용시 연간 14만9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신규 출시하는 LTE상품들은 이용자들의 사용패턴에 맞게 다양한 요금을 이통 3사보다 저렴하게 출시(예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 나온 요금제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음성통화가 제약없이(상업적 목적 등 과다사용제외) 기본제공되는 데이터중심요금제의 경우 유심요금제는 이통 3사 대비 최대 25% (KCT-USIM LTE데이터 중심 19), 신규단말포함 요금제는 최대 18% (와이엘랜드-여유데이터타겟 300MB) 저렴하게 제공된다.

또한 음성을 소량(30분∼150분)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데이터 소량(500MB)이용시 이통 3사 대비 최대 약 61% (CJ헬로비전-조건없는 USIM LTE A), 데이터 중간(1.2GB) 이용시 최대 약 50% (KT M 모바일-실용usim1.0), 데이터 다량(7GB) 이용시 최대 36% (인스코비-우정LTE57)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음성을 중간수준(200분이상)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데이터 소량(350MB)이용시 이통 3사 대비 최대 약 44% (SK텔링크-바른 LTE 유심 14) 데이터 중간(1.5GB) 이용시 최대 32% (스마텔-유심전용 LTE 1.5GB plus) 데이터 다량(6GB) 이용시 최대 26% (이지모바일-EG LTE297) 저렴하게 제공된다.

이동통신 이용자들은 다양하게 출시된 알뜰폰상품 중에서 자신의 통화패턴에 알맞는 요금을 선택하기 위해서, 알뜰폰허브사이트나 인터넷우체국의 제휴서비스에서 검색 가능하고, 전국 1300개 우체국 창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