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플래닛 M&C부문, ‘2016 스파익스 아시아’ 2개 부문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신곡발표'
음악 통해 연결의 가치 증명했다는 평가 얻어

SK플래닛 M&C부문, ‘2016 스파익스 아시아’  2개 부문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 M&C부문은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 ‘2016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음악 부문 뮤직 스파익스와 엔터테인먼트 부문 브론즈를 동시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5일 밝혔다. 수상작은 SK플래닛 M&C부문이 기획ㆍ제작한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음악이라는 콘텐츠로 대중과 함께 하나의 곡을 만들어 나가며 연결이 가진 힘과 가능성을 증명하고 이를 통해 놀라운 결과까지 만들어낸 프로젝트다. 20년 전 32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故김광석의 미완성곡에 그를 그리워하는 1만3743명의 대중이 가사를 공모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더 해 2015년 10월, 20년 만에 故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를 발표했다.
3주 간의 가사 공모 기간 동안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만 65만명,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담은 짧은 영상의 조회수는 550만회를 돌파했고, 100만이 넘는 좋아요와 댓글이 달리며 대중으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그런걸까 신곡 발표 후 이틀 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수가 70만을 돌파하는 등 직ㆍ간접적인 다양한 소통을 통해 ‘연결의 힘’ 캠페인의 의미를 대중과 공감할 수 있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정락 SK플래닛 M&C 부문장은 “연결에 대한 가치를 대중과 감성적으로 교감하기 위해 캠페인 테마를 ‘음악’으로 선택했다”면서 “20년 전 세상을 떠난 가수의 노래를 듣고 싶은 현재를 살고 있는 대중과 후배 뮤지션들이 한마음으로 연결돼 신곡을 만들어 대중과 소통하면서 드라마틱한 감동을 만들어 낸 캠페인인 만큼 이번 수상이 더욱 뜻 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