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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속형 선물만 팔린다…'5만원 미만' 선물비중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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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올해 추석에는 5만원 이하 실속형 선물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1일 온라인쇼핑몰 G마켓이 주요 명절선물 가격대별 비중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71%가 5만원 이하 실속형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대별로는 ▲치약과 샴푸, 식용유 등 1만원 이하 제품이 16%, ▲커피와 견과류, 김, 과일 등 1만~2만원대 21%, ▲2만~3만원대 11%, ▲굴비와 표고버섯 등 3만~4만원대 13%, ▲4만~5만원대 상품이 10%, ▲한우 등 5만원 이상 29% 등이다. 지난해에는 5만원 이상 제품이 절반 가량인 45%를 차지했다.

실제 판매도 비슷한 경향이다. 1만원 이하 제품이 대다수인 생활선물세트의 경우 최근 일주일간(8월24일~8월30) 직전주 보다 11배(1034%) 이상 판매량이 급증했다. 1만~2만원대 상품이 대부분인 바디선물세트 역시 한 주 동안 5배(437%) 이상 늘었다. 반면 상대적으로 고가 제품이 많은 한우와 굴비는 각각 45%, 64% 늘어나는데 그쳤다.

생활선물세트 1위는 아이깨끗해 향균선물세트(9900원)이었고, 식품선물세트 1위는 카놀유와 올리고당 런천미트 등으로 구성된 청정원 행복9호(1만3500원)가 차지했다.
고가 선물로 손꼽히는 육류세트 역시 비싼 한우 대신 수입산으로 대체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프리미엄 LA갈비세트’가 38% 할인된 가격인 9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홍삼도 제조사와 공동기획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는 ‘천지양 6년근 홍삼스틱 365’(4만9800원)가 인기 상품이다.

G마켓은 9월 11일까지 ‘추석을 다담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매화 도자기꿀 선물세트’(1.2kg, 1만9900원) 등 다양한 선물을 할인판매한다.

G마켓 마케팅실 김소정 전무는 “불황과 사회 분위기상 유통 업계도 5만원 미만의 알뜰 선물을 중심으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는 실속은 챙기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명절선물이 각광 받는 스몰추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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