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성, 패션업계 큰 손으로 부상하며 ‘아재 코드’ 패션업계 핵심 키워드로 주목
현대홈쇼핑 남성 고객 14% 증가, 11번가 4050 남성 브랜드잡화 구매 82% 증가
형지에스콰이아 캐주얼 스포티 샌들 출시, 아이더 비즈니스 캐주얼 라인 론칭, 펜디 신세계백화점 ‘맨즈살롱’에 매장 오픈 등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트렌드와 변화에 둔감한 아재들이 달라졌다. 친근하고 정겹게만 여겨지던 아재들의 치명적인 매력이 올해 핫 키워드로 떠오르며 패션업계에도 ‘아재 열풍’이 불고 있다. ‘재미없는 아저씨’라는 편견을 벗어 던지고 젊음을 찾아 지갑을 여는 남성들이 패션업계에 변화의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에서는 ‘아재 패션’이라는 오명 하에 외면 받았던 제품들이 젊은 감각을 입고 새롭게 탈바꿈하거나,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기능성 캐주얼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여기에 남성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한 전용 공간이 확대되는 등, 패션업계는 바야흐로 아재들의 전성시대다.
패션의 완성, 발 끝에도 아재 바람이 불었다. 형지에스콰이아의 컴포트 캐주얼화 브랜드 영에이지는 새롭게 변신한 아재 샌들을 선보였다. 영에이지 ‘캐주얼 스포티 샌들'은 스포츠 샌들에 와일드한 디자인과 경쾌하고 활동적인 느낌의 디테일을 더한 젊은 감성의 스포츠 샌들이다. 발 전체를 잡아주는 스트랩이 보행 시 안정감을 제공하며, 밑창에는 쿠션감이 우수한 몰드로 발의 피로감을 최소화했다.
아재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전용 공간도 확대되고 있다. 명품 브랜드 펜디는 오는 9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국내 첫 남성 전용 매장을 연다. 7월 한달 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루이비통 역시 9월 정식으로 남성 전용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는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가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중년 남성들이 명품패션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남성전문관에서 구매한 남성 소비자의 비중은 작년 37%에서 올해 50%로 증가했다.
김희범 형지에스콰이아 마케팅본부 상무는 “최근 젊은 층 못지 않은 패션 센스와 트렌드에 대한 안목을 가진 중년 남성들이 패션업계의 신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패션의 중심에 선 중년 남성들을 위한 제품 출시와 마케팅이 이어지면서 그간 여성 고객에 다소 편중돼있던 패션업계의 구도에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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