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성·마케팅 효과 높여 쇼핑 편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지에스수퍼마켓이 사물인터넷(IoT)을 접목해 쇼핑환경 개선에 나섰다.
GS수퍼마켓은 지난 24일 강남대치점을 오픈하면서 IoT 기반의 전자프라이스카드 시스템(ESL)을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ESL은 GS리테일이 LG이노텍, LG CNS와 손잡고 구축한 시스템으로, 저전력 무선통신기술을 활용해 매장의 상품정보를 실시간 디스플레이한다.
기존의 ESL은 가격만 표기 가능해 상품명, 바코드, 행사 정보 등 중요한 상품정보를 별도 종이인쇄물로 부착하고 변경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지만,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은 중앙 서버에서 상품 정보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매대의 전자프라이스카드에 반영되게 된 것. 효율적인 마케팅 진행, 업무 효율성 향상 등을 회사측은 기대했다.
GS수퍼마켓은 올해 2월부터 GS수퍼마켓 도곡렉슬점에서 ESL을 도입해 1차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테스트를 통해 고객과 점포 근무자의 관점에서 개선점을 반영, 이번 GS수퍼마켓 강남대치점을 오픈하게 됐다. 향후 내외부 고객 만족도를 확인한 후 결과에 따라 전 점포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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