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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남성복 불티나게 팔렸다…이른 더위에 기능성제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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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업계, 고품질의 신소재 적용과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남성복 시장 활기
남성복 구매 고객 비중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남성 대표브랜드 ‘다니엘 크레뮤’ 매회 방송마다 최고기록 갱신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지속된 경기 불황에 가치소비가 화두로 떠오르며 홈쇼핑 업계에 남성복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을 겨냥한 쿨맥스, 듀폰 소로나, 앱솔 스트레이트 등 신소재 기능성 남성복을 선보이며 제품력으로 차별화 전략을 꾀한 것이 가치소비 트렌드와 맞물렸다는 평가다.
CJ오쇼핑은 지난해 남성 구매 고객의 비중이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남성 정장의류인 ‘다니엘 크레뮤’는 지난 4월 방송에서 목표대비 매출 330% 성장을 달성하며 매회 방송마다 최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다니엘 크레뮤는 ‘쿨맥스 올시즌 에어닷’ 원단을 사용, 몸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채널식 구조로 제작됐다. 빨리 건조되면서도 부드러운 감촉과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천연소재인 마 원단의 청량감과 더불어 스트레치가 좋은 립스탑 원단도 포함해 스포츠 활동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프랑스 정통 클래식 브랜드인 ‘다니엘크레뮤’의 ‘쿨앤젠틀 썸머룩’ 역시 올 3월에 출시돼 현재까지 총 11회 방송에 44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 '다니엘크레뮤'의 '쿨앤젠틀 썸머룩'은 듀폰 소로나 식물을 원료로 한 폴리머에서 뽑아낸 실로 만들어졌다. 재생이 가능한 소재로 친환경소재일 뿐만 아니라 광택이라든지 우수한 색발현성, 스트레치,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또한 앱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체형에 잘 맞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앱솔 스트레이트 소재는 일반 폴리에스터에 비해 신축성과 탄력 회복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다니엘크레뮤'는 프랑스 본사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CJ오쇼핑에서 단독 론칭한 브랜드로 홈쇼핑 남성복 시장의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폴메이져'의 '2016 썸머 콤비 컬렉션'은 패션 디렉터 성범수씨와 콜라보해 디자인 및 소재의 차별화를 꾀했다. 슬럽사와 멜리지 원사를 사용하여 원단 표면의 시원한 느낌을 더했고 썸머울과 천연마소재를 사용했다. 특히 마소재의 단점을 보완키 위해 립스탑 직조방식을 사용해 원단의 파열과 구김이 잘가지 않도록 했다. 바지의 경우는 린넨 소재에 에어닷이라는 원단으로 제작돼 여름에 맞게 청량감, 통기성을 높였다.

홈쇼핑의 남성복의 판매가 증가하는 이유로 이른 더위에 맞춰 시즌에 맞는 과감한 신소재를 적용해 품질의 경쟁력을 높였다는 것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이 또 하나의 장점으로 분석된다.

CJ오쇼핑은 ‘디어젠틀맨’의 ‘쿨맥스 반팔셔츠 반팔셔츠’와 ‘밴딩 스트레치 슬랙스 3종세트’를 각각 7만8000원에 선보였다. ‘폴메이저’의 ‘썸머 콤비 컬렉션’은 정장세트 2종을 상품으로 구성해 총 4벌을 정장 한 벌당 가격이 약 4만원에 해당하는 16만7000원에 판매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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