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것이 알고 싶다' 무릎 꿇은 살인용의자, 7년된 장기미제사건 범인은 누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것이 알고 싶다 살인사건 사진=SBS 제공

그것이 알고 싶다 살인사건 사진=SBS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14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장기미제사건으로 남은 살인사건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2009년 3월19일 광주 한 교회 앞에서 숨진 50대 김 씨의 사망사건이 다뤄졌다.
당시 김 씨는 벽돌로 두개골이 함몰, 피를 흘린 채 발견됐다. 사인은 외부충격에 의한 심한 머리 손상으로, 벽돌 잔해 및 CCTV 영상이 확보 돼 수월한 수사가 예상됐다.

하지만 CCTV화면 속 용의자는 무릎을 꿇고 피해자를 붙잡으며 비는 모습이 담겨 수사는 더욱 미궁 속으로 빠졌다.

평소 원한을 살 일이 없을 만큼 착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던 김 씨 앞에서 용의자는 무릎을 꿇은 채 사과와 애원을 하는 모습이 담겨있어 의문을 증폭시켰다.
두 달 뒤, 그가 사망한 교회와 3km 남짓 떨어진 곳에서 또 다른 피살 사건이 발생했다. 목격자의 증언에 따르면 해당 사건의 용의자는 CCTV 속 남자와 닮아있었다.

그렇게 두 달의 시간이 흘렀고, 이번에는 또 10km 정도 떨어진 성당 앞에서 피살 사건이 발생했다.

7년 째 용의자가 잡히지 않으면서 광주지방경찰청 미제전담수사팀은 사건을 공개수사로 전환하기로 결정,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을 통해 사건관련 제보를 요청했다.

한편 제보 방송이 나간 후 제작진에게 녹취파일이 첨부된 메일이 왔다. 녹취 파일에는 김 씨 살인사건과 관련된 내용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