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샵이 360도 가상현실(VR) 영상을 홈쇼핑 상품 판매에 활용하는 새로운 시도를 실시한다.
GS샵은 오는 13일 오후 3시20분부터 30분 간 ‘청산도-완도 2박3일 공정여행’ 상품의 도네이션 방송을 실시하고 주요 관광지를 360도 VR 영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상품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 트래블러스맵, GS샵이 협업해 선보이는 국내 여행상품이다. 청산도-완도 2박3일 코스로, 할인가는 19만9000원이다.
GS샵은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인 청산도를 보다 생생하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서편제길, 범바위, 장기미해변 등 주요 관광지와 숙소를 360도 VR 영상으로 제작해 방송 중 활용한다. 장비 없이 모바일기기를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것만으로 시청자들이 원하는 곳을 볼 수 있어 실제 여행지 곳곳을 돌아보는 것과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360도 모든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은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채로운 풍경을 마치 현장에 있는 듯 실감나게 전달해준다. 1인칭 시점으로 영상을 제작해도 시청자 입장에서는 일방적일 수 밖에 없는 방송 화면의 한계를 360도 VR을 통해 보완할 수 있게 된 것.
한편 가상현실 영상은 모바일 GS샵의 해당상품 페이지와 GS샵 유튜브 채널(youtube.com/user/gsshoplive)과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gsshop.fb)를 통해서도 공개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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