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이후 9년 만…누적 매출 390억원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 ENM 이 중소기업 및 농어촌의 판로 지원을 위해 실시해 온 '판매수수료 없는' 무료방송이 올해 4월 기준으로 1000시간의 누적 방송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2007년 8월 홈쇼핑 업계 최초의 판매지원 무료방송 '1촌 1명품'을 시작한지 9년 만이다. 2012년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시작한 '1사1명품'의 판매실적까지 포함하면 누적 매출은 4월 말 기준으로 390억원에 이른다.
'1사1명품'은 1촌1명품의 모델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 2월 개발된 중소기업 판로 지원 프로그램이다. 국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수료를 받지 않고 TV방송을 통해 판로를 지원해주는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과 월요일 오전 5시30분에 방송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6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선보여 왔다.
CJ오쇼핑의 무료방송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는 에어비타가 있다. 이 회사는2012년 9월 1사1명품을 통해 TV홈쇼핑에 소개된 이후 급신장을 거듭해 현재 일반 TV홈쇼핑은 물론 T커머스와 해외 횸쇼핑을 통해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CJ오쇼핑은 T커머스를 통한 무료방송을 연간 180시간으로 확대 운영하는 한편, 중소기업이 생산한 신상품의 편성 횟수를 3회 이상 보장하고 무료 홍보 영상 제작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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