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텍스트 분석 기술을 활용해 영업점과 콜센터 등에서 상담한 내용, 금융거래 내역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또 고객 불만 관리와 기업정보 분석 등에도 활용된다.
기업은행은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해당 기업의 매출·매입액, 매출처, 공과금 납부내역 등을 분석해 대출 가능여부를 심사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시스템을 통한 기업간 거래정보 분석의 경우 비지니스모델(BM) 특허로도 출원했다"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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