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갤러리아몰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03년 오픈한 갤러리아몰은 2012년 리뉴얼 오픈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갤러리아몰 매출 신장률은 2013년 16.2%, 2014년 25.0%, 2015년 66.0%다.
갤러리아몰은 빠른 성장 비결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온라인몰 트렌드의 결합을 꼽았다. 갤러리아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축한 상품 신뢰도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갤러리아 카드 결제 시 상시 최대 5% 즉시할인과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하고 있으며, 갤러리아백화점 신용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G갤러리아 카드의 경우 갤러리아몰 뷰티샵을 최고 10%(일부 제외)까지 할인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러리아몰은 모바일 쇼핑 고객 증가 추세에 따라 2014년 말 갤러리아몰 모바일 페이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차별화된 모바일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계정으로 간편한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제품 검색부터 구매까지 신속함을 중시하는 엄지족의 특성을 고려한 점이다.
리뉴얼 이후 2015년 매출 중 모바일을 통해 발생한 매출비중은 76% 증가했으며, 모바일을 통해 가입한 회원 수는 223%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국내 최초 해외 역직구 모바일 웹 론칭도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갤러리아몰에서는 한국 상품에 대한 해외 고객들의 관심에 발 빠르게 대응해 2014년 11월 해외 역직구 서비스를 정식 오픈 하고, 12월에는 국내 최초로 해외 역직구 모바일 웹을 론칭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갤러리아몰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온라인몰의 트렌드에 대한 예측과 갤러리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 매출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며 "중ㆍ장기적으로 백화점 단일 점포 매출을 넘어선 영업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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