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오전]원자재 가격 반등에 주요국 증시 소폭 오름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20일 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은 원자재 가격 반등에 힘입어 소폭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큰 폭으로 반등했던 일본 증시는 이틀째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닛케이225지수는 전일 대비 0.6% 상승한 1만6977.30에 오전 거래를 마쳤다. 토픽스지수는 전일 대비 0.6% 오른 1371.50으로 오전 장을 마감했다.
1%대 상승 출발했던 닛케이225지수는 일본의 경제 지표 탓인지 상승 폭을 줄였다.

일본의 3월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줄어드는 등 6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문가 전망치보다는 나은 지표 결과에 낙폭은 제한적인 모습이다.

중국 증시는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다 강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같은 시각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 대비 0.01% 빠진 상태다.
약달러 기조는 국제 원자재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멜버른 소재 IG의 애널리스트는 "달러 약세가 상품시장은 물론 증시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국제유가는 쿠웨이트의 파업과 베네수엘라·나이지리아의 원유 공급 감소에 따라 상승 마감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배럴당 3.3% 상승한 41.08달러를 기록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