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세라도 원두사용…하루를 깨우는 첫 커피라는 뜻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 가 운영하는 편의점 위드미가 업계의 원두커피 경쟁에 '초저가'로 승부수를 띄웠다.
위드미는 이마트가 직접 소싱한 브라질 원두 '세라도'를 사용한 500원 드립커피 '테이크1(TAKE 1)'을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테이크1은 하루를 깨우는 첫 커피라는 뜻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부담없이 고급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위드미 100여개 점포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위드미는 지난 2월부터 20여개 매장에서 드립커피를 시범적으로 판매해왔다.
위드미는 일본 내 2위 편의점 업체인 '로손'에서 운영 중인 '산덴'(Sanden)사 드립커피 머신을 도입해 운영한다. 산덴 드립커피 머신은 한잔씩 원두를 갈아 페이퍼드립 방식으로 커피를 추출, 향이 풍부하고 깔끔한 맛을 내는게 특징이다.
위드미는 '테이크1' 출시로 객수증가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높은 드립커피를 찾는 고객들의 발길을 늘려 연관상품 매출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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