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23일 정비 결과 발표..."공공앱 신규 개발 최소화 및 상시 정비 추진"
행정자치부는 민간 서비스와 유사하거나 이용률이 저조해 국민 불편과 행정력 낭비를 야기해 온 행정·공공기관의 모바일 앱을 대폭 정비한다고 23일 밝혔다.
나머지 77개(12%)는 민간 서비스와 유사하거나 개발 목적이 소멸됐고, 193개(30%)는 다른 시스템에 통합돼 서비스 중이거나 시범운영 등 기타 사유로 폐지됐다.
행자부는 앞으로 전화, 카메라, 위치정보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만 서비스 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해 공공앱을 개발하는 등 신규 개발은 최소화하고, 공공·민간과의 중복여부 등을 사전 검토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인재 행자부 전자정부국장은 "취약계층 지원 등 공공성이 높고 민간대체가 곤란한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공공앱은 과감하게 정비해 나갈 것" 이라며 "공공앱 관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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